약수초등학교(교장 임영희) 1~3학년은 3일 국립장성숲체원에서 ‘초록숲 그린히어로’라는 주제로 ‘환경생태교육’을 실시했다.

이번 ‘환경생태교육’은 우리 고장 장성의 자연환경 탐색과 이해 활동을 중심으로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, 자연환경에 관한 관심과 애정을 갖도록 하는 체험활동 프로그램이다. 또한 여름에 볼 수 있는 숲속의 생물들을 관찰하며 생명의 소중함과 계절의 변화를 몸으로 느껴보는 시간이었다.

첫 번째 프로그램은 ‘숲오감체험’으로 숲해설가 선생님과 함께 오감을 이용하여 숲을 직접 느끼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. 두 번째 프로그램은 ‘林탐정 홍길동’으로 학생들이 지도를 이용하여 지점을 찾아가면서 자연과 관련된 문제를 풀어보는 시간 등 숲과 하나가 되는 시간을 가졌다.

약수초 1학년 이○○ 학생은 “형·누나들과 함께 숲체원에 와서 좋았어요. 지난번 내장산에서 못 본 꽃과 나무들도 보고 맑은 공기도 너무 좋아요.”라고 말했다. 약수초 3학년 이○ 학생은 “동생들과 함께 지도를 보면서 문제를 풀고 목표를 찾아가는 시간이 재미있었어요. 특히 친구·동생들과 함께해서 매우 즐거웠어요.”라고 말했다. 

3학년 김○○ 담임선생님은 “이번 ‘환경생태교육은 학생들이 숲속 교실에서 많은 것을 보고 듣고 배우며, 마음도 꿈도 쑥쑥 자라는 시간을 보낸 좋은 시간이었습니다. 오늘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자연의 아름다움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체험학습을 할 예정입니다.”라고 말했다.

저작권자 © 참교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